인터넷 사기 상담 및 신고 온라인피해 365센터 이용방법! 명예훼손, 개인정보 침해, 악성댓글, 상품미지급 대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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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사기 상담 및 신고 온라인피해 365센터 이용방법! 명예훼손, 개인정보 침해, 악성댓글, 상품미지급 대처

by 돈정보통 2024.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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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기반 서비스 이용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시기 온라인을 통해 금전적 피해와 더불어 사이버 금융 범죄, 권리 침해 등 많은 분쟁과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막상 피해를 입게 되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필요하지만 막상 막막한 곳이 온라인 사기 피해입니다.

 

 

 

온라인 피해 365센터
온라인 피해 365센터

 

 

방송통신위원회온라인상에서 발생한 분쟁과 피해를 지원하는 ‘온라인피해365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방송통신위원회 온라인 사기 피해 365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 온라인 피해 365센터 란?

방송통신위원회가 2022년 설립하여 온라인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온라인 사기 피해 상담 절차_출처: 온라인 피해 365센터
온라인 사기 피해 상담 절차

 

 

다양하게 발생한 온라인 사기 피해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 통신 서비스 관련 피해(요금·품질 불만, 지원금 미지급 등)
- 재화·서비스 관련 피해(상품 미지급, 품질 불만 등)
- 사이버금융범죄(피싱·스미싱, 사이버 사기 등)
- 권리침해(허위 리뷰, 초상권 침해 등) 등

 

금전적 피해 뿐 아니라 명예훼손, 개인정보 침해, 악성 댓글 등 다양한 피해에 대해 상담 및 대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피해 365센터
온라인 피해 365센터

 

 

1대 1 전문 상담 서비스로 최초 상담에서 사후 관리까지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온라인 피해 접수 → 최초 상담 → 피해 구제 조치(대처 방안) → 사후 관리

 

피해 해결 지원 및 신속 대처 서비스 제공


■ 온라인 피해 365센터 이용방법

○ 피해 상담은 인터넷, 전화, 카카오톡 채널,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피해 365 센터 누리집 상담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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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리집: 온라인피해365센터 (helpos.kr)

 

온라인피해365센터

 

www.helpos.kr

 

- 상담 신청 메뉴 및 바로 가기 → 본인 인증 → 상담 신청 → 답변 조회

 

 

온라인 피해 365센터 피해 상담 신청
온라인 피해 365센터 피해 상담 신청

 

 

- 신청인 기본 정보 및 피해 관련 사항 작성

 

 

온라인 피해 상담 신청서 작성
온라인 피해 상담 신청서 작성

 

 

365일 24시간 신청 및 조회가 가능하고 접수일로부터 1일 내 답변

 

2. 전화 상담: 국번 없이 142-235(평일 9~12시, 13~18시 가능)

 

3. 카카오톡 채널

- 카카오톡 '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센터' 채널 추가 후 상담

 

 

카카오톡 채널 이용방법_출처: 온라인 피해 365센터
카카오톡 채널 이용방법

 

 

4. 우편: 온라인 서비스 피해 상담 신청서 접수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35, 수유빌딩 2층 온라인 피해 365센터

 

- 온라인 서비스 피해 상담 신청서

 

온라인서비스 피해상담 신청서.hwp
0.04MB

 

 

 

 

※ 신청자 본인이 아닌 경우 위임장을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오늘은 방송통신위원회 온라인 사기 피해 365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금전적 피해 뿐 아니라 명예훼손, 개인정보 침해, 악성 댓글 등 막막한 온라인 사기 피해를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유용한 정책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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