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취약계층, 5인 이상 대가족, 다자녀 가구 전기요금 40% 할인 혜택
올해는 30년 만의 폭염이 예고되어 있어 전기 사용량이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치솟는 국제적인 에너지 가격 급등에 생산원가 부담이 커지고 한국전력 적자로 전기 요금 인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OECD 국가 전기 요금 인상폭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지만 생활 물가인 전기 요금 인상은 또 다른 물가 인상에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어 걱정이 큽니다.
다가오는 폭염과 열대야에 에어컨 없이는 생활이 힘들 텐데 벌써부터 걱정인데요 정부에서 한시적인 전기 요금 지원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민생안전 대책으로 정부는 복지할인 한도를 한시적으로 확대하여 취약계층과 대가족, 다자녀 가구의 여름철 전기요금 부담을 완화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복지할인 한도 한시적 확대에 따른 전기 요금 할인 혜택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취약계층과 대가족·다자녀·출산 가구의 여름철 전기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서 "전기 요금 최대 40%"를 지원합니다.
1. 지원 대상은 취약계층 약 35만 가구뿐 아니라 대가족과 다자녀 출산가구입니다.
□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기초수급자
□ 차 상위 계층
□ 장애인
□ 국가 유공자
□ 5인 이상 대가족
□ 3자녀 이상 다 자녀 가구
□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 영아 1인 이상 가구
2. 지원 기간
□ 여름철 전기 요금 지원으로 7/1 ~ 9/30입니다.
3. 지원금액
□ 취약계층 기존 할인금액을 확대하여 지원합니다.
□ 대가족, 다자녀, 출산가구가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4. 신청방법
□ 전화 신청: 한전 콜센터 전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역번호 + 123
□ 온라인 신청: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한전 사이버 지점: https://cyber.kepco.co.kr/
□ 방문 신청: 주소 관할구역 한국전력공사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취약계층뿐 아니라 5인 이상 대가족과 다자녀 가구 등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합니다.
대상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주위 사람들을 살펴 챙기는 것도 필요합니다. 갈수록 물가는 오르는 데다가 공공요금까지 인상된다 하니 재테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