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고물가 시기 경제적 부담이 따릅니다.
최근 카드 할인 등을 이용하여 가전제품의 렌탈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정수기, 안마의자뿐 아니라 최근에는 냉장고와 세탁기, 건조기 등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렌탈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경제적인 부담 등 장점이 있습니다.
※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의 장점
- 초기 구매 비용 절감
- 무상 A/S 및 관리
- 계약 종료 후 최신 모델 렌탈 가능
가전업계의 대표 선두 주자인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온라인 몰을 통해 가전제품 렌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LG전자는 렌탈사업의 영역을 확대하여 생활가전제품을 소비자에게 대여해 주는 구독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오늘은 LG전자가 제공하는 생활가전제품 업 가전 2.0 구독 서비스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 LG전자 생활가전제품 업 가전 2.0 구독 서비스 란?
○ 고객들이 제품 구매 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를 이용해 새로운 맞춤형 기능을 지속해서 추가할 수 있도록 한 생활가전제품 서비스입니다.
○ 생활패턴 변화에 따른 맞춤형 기능을 추가하여 제품과 전문 서비스를 구독 방식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 가전제품의 판매를 구독 서비스로 전환하여 제품 주기 동안 지속적인 매출을 발생하고 서비스를 통해 제품 및 고객 관련 빅데이터를 얻기 위한 전략적 서비스입니다.
○ 제공되는 업 가전 2.0 제품에는 AI 반도체를 탑재해 음성인식과 메모리 용량 처리 속도를 향상시켜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 LG전자 생활가전제품 업 가전 2.0 구독 서비스 이용방법
○ LG 생활가전제품 업 가전 2.0 구독 서비스는 자신만의 제품을 선택하여 합리적인 구독료로 사용기간,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UP가전 2.0은 세탁기, 의류 건조기, 공기청정기, 냉장고 4종을 서비스하고 제품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 구독 기간은 3~6년 이용할 수 있고 기간 중 무상수리와 구매가격 대비 저렴하게 월 사용료를 지불합니다.
※ UP가전 2.0 구독 서비스
- 제품 선택(세탁기 등 4종) → 구독 기간(3~6년) 선택 → 제품 사용 → 계약 만료(4년 이상의 경우 소유권 이용자)
☞ ex. 150만 원대 냉장고 3년 기준 월 5만 원대, 6년 기준 월 3만 원대 이용
○ 제품별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 UP가전 2.0 구독 온라인 접속: 케어솔루션 렌탈 제품 | LG전자 (lge.co.kr)
② 제품 옵션 선택(색상, 용량 등 필수 기능 및 부가 기능)
③ 구독 기간 선택(3~6년)
④ 케어 및 제휴 서비스 선택(서비스 이용 구독료 별도 청구,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
⑤ 정기 구독료 확인
⑥ 구독 계약 진행(계약자 정보, 설치 정보, 요금 납부 정보 등록)
○ 구독 서비스 제품 외 다양한 렌탈 제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LG전자가 제공하는 생활가전제품 업 가전 2.0 구독 서비스와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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