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교묘해지는 수법으로 진화하는 보이스 피싱 및 스미싱 사기는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은 피싱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본인 명의 개설 계좌 일괄 또는 선택 지급정지할 수 있는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금융당국이 시행하는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피싱 금융소비자 선제적 대응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 란?
○ 기존 경찰이나 은행권에서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피싱에 대응했던 계좌 일괄 지급정지를 본인이 모든 계좌를 일괄 또는 선택 지급정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온라인, 모바일,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본인 명의 계좌의 일괄 지급 정지 신청이 가능하여,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가 가능합니다.
○ 은행(19개사), 증권사(23개사), 제2금융권(7개 업권)에서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어 계좌를 발급하는 거의 모든 금융의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본인 명의 계좌의 일괄 지급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 이용방법
1. 이용대상: 만 19세 이상 내국인(미성년자 및 외국인 이용 불가)
2. 대상 계좌
- 수시입출금 계좌(은행, 저축은행, 농협·수협·신협·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우정사업본부)
- 금융 투자회사 계좌(증권)
3. 이용 시간: 연중무휴 매일 00:30~23:30
4. 지급정지 신청: 고객 본인 전 계좌 조회 및 일괄 지급정지 가능
5.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온라인)
- 온라인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payinfo.or.kr)
- 개인정보 동의 → 인증 로그인 및 본인인증 → 지급정지 계좌 선택 → 지급정지 신청 → 결과 조회
6.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모바일)
- 어카운트 인포 앱 다운로드
☞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 Google Play 앱
☞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apple.com)
- Step 1. 앱 다운로드 → 로그인
- Step 2. 주의사항 안내 → 지급정지 계좌 선택 → 지급정지 신청 → QUIZ → 결과 조회
7.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금융기관 콜센터)
- 영업시간 중 개별 금융기관 콜센터에서 일괄 지급정지 신청 접수
8. 지급정지 해제: 거래하는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을 통한 해제
오늘은 금융당국이 시행하는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피싱 금융소비자 선제적 대응 본인 계좌 일괄 지급정지 서비스 온라인, 모바일, 콜센터 이용방법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보이스 피싱 및 스미싱 금융 사기에 대한 신속 대응을 위한 유용한 서비스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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